Quantcast

‘한미 정상통화’ 문재인-트럼프, 억류자석방에 트럼프 “도움줘서 고맙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 한미 정상통화를 갖고 서로 덕담을 주고 받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11시20분부터 45분까지 25분 동안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통해 북한에 억류됐다가 석방된 미국인 3명 등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방북 성과를 공유하며 이러한 내용을 위주로 한 얘기를 나눴다고 김의겸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청와대 제공 = 뉴시스
청와대 제공 = 뉴시스

문 대통령은 통화에서 “석방을 축하한다. 인권과 인도주의적인 면에서 아주 잘된 결정”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의 결단과 지도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인질들이 건강하고 이들의 석방이 앞으로 북미 정상회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문 대통령이 석방에 도움을 줘서 고맙다”고 화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방북과 관련해 “폼페이오 장관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매우 생산적인 토론을 했다”고 말했다.

한미 정상통화는 남북 정상회담 하루만인 지난달 28일 이후 12일 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