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드라마 ‘라이브’의 주역 오양촌, 배성우이기에 가능한 혼연일체 연기…‘인생 캐릭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배우 배성우의 모든 이미지를 하나로 함축시킨 듯한 매력적인 인물 ‘오양촌’으로 돌아와 스크린에 이어 브라운관까지 장악했다. 

지난 6일, 18회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 tvN 드라마 ‘라이브(Live)’는 경찰들의 제복 뒤 숨겨진 인간적인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극 중 배성우는 신입 경찰들에게는 까칠하지만 든든한 ‘레전드 선배’로 아내인 배종옥에게는 미워할 수 없는 ‘연하 남편’으로 열연해 대중들에게 '오양촌씨' 라는 애칭을 각인시키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극 중에서 오양촌은 그야말로 팔색조 매력을 뿜어냈다. 경찰 레전드라고 불릴 정도로 사명감 넘치는 경찰이지만, 가족에게는 무심한 남편이자 아빠인 동시에 아들이다. 배성우는 이러한 오양촌을 우리 주변의 살아 숨 쉬는 인물로 만들며, 특유의 인간미로 시청자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었다.

그러나 알고 보면 오양촌은 시민을 지키려는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진정한 경찰로서, 서툴기는 하지만 가족을 향한 마음은 누구보다 뜨거운 남자다. 여기에 선후배 경찰들에겐 누구보다도 듬직한 동료 그 자체일 것이다.

tvN ‘라이브(Live)’ 방송 캡처
tvN ‘라이브(Live)’ 방송 캡처

이러한 굴곡진 삶을 살아가는 오양촌의 변화는 드라마의 중심축이자 상징이 되었다. 웃길 때는 확실하게 웃음을 주고, 슬플 때는 짠내 가득한 슬픔을 그려냈다. 배우와 캐릭터가 혼연일체 된 ‘라이브’의 오양촌은 배성우이기에 가능했고 더욱 풍성해질 수 있었던 캐릭터라는 호평과 함께 ‘오양촌씨’라는 수식어를 탄생시켰다. 

한편, ‘라이브’ 오양촌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과 매력을 발산하며 진가를 발휘한 배성우가 차기작은 어떤 모습으로, 어떤 연기를 펼칠지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이자 2021-08-01 15:08:31
오양촌 눈은 볼때마다 장님눈 같아서 너무 역겨움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