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에 날개 달았지만…세월호-김생민-이재진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최근 ‘전지적 참견 시점’의 방송 내용 중 편집에 세월호 참사 뉴스 보도 화면을 끼어넣어 큰 논란이 일고 있다.

9일 ‘전지적 참견 시점’ 측은 “세월호 피해자 가족 여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공식입장을 밝혔다.

장면에 사용된 배경은 지난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 당시 MBC 세월호 참사 당시 뉴스 특보 화면이며 ‘전참시’ 편집 화면에는 ‘[속보] 이영자 어묵 먹다 말고 충격 고백’이라는 자막이 적혀있다.

4년 전 뉴스 화면, 그것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되어 있었으며 희생자를 모욕하는 ‘어묵’과 함께 사용돼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캡쳐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캡쳐

이영자로 날개 달았던 ‘전참시’의 논란은 이것뿐만 아니다.

‘전참시’ 방영 초반, 젝스키스 이재진이 출연해 이영자에게 “영자 누나가 다른 분들보다 몸에 기생충이 많냐” 등 무례한 발언을 한 바 있다.

또, 김생민은 지난달 2일 10년 전 서울 한 노래방에서 방송 스태프를 성추행했다는 폭로가 나오며 모든 프로그램을 하차했다.

앞서 일어났던 논란은 개인의 잘못으로 볼 수 있으니 넘어갔지만, 이번 논란을 피하고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

전지적 참견 시점 출연진 / 서울, 정송이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 출연진 / 서울, 정송이 기자

이하 ‘전참시’의 세월호 참사 보도 장면 관련 공식입장 전문.

<전지적 참견 시점>제작진입니다.

세월호 피해자 가족 여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모자이크로 처리돼 방송된 해당 뉴스 화면은 자료 영상을 담당하는 직원으로부터 모자이크 상태로 제공 받은 것으로, 편집 후반작업에서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방송에 사용하게 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쳤습니다. 
이 점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과 함께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해당 화면은 방송 중 관련 사실을 인지한 뒤 곧바로 모든 VOD 서비스를 비롯한 재방송 등에서 삭제 조치하였습니다.

해당 화면이 선택되고 모자이크처리되어 편집된 과정을 엄밀히 조사한 후, 이에 합당한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자료 영상은 더욱 철저히 검증하여 사용하겠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언급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아프실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