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K텔레콤, 통신장애 보상액 지급 T월드에서 확인해야…“내 보상액은 얼마나?” #티월드#SK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SKT통신사가 최근 발생한 통신장애에 대한 보상액을 개별적으로 공지했다. 

8일 SK텔레콤에 따르면, 통신장애 보상액은 ‘T월드’ 공식 홈페이지의 ‘요금 조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통신서비스요금 중 ‘통신서비스 장애 보상’ 항목으로 표기되고 9일부터 발송되는 4월 요금 명세서에서도 보상액을 확인할 수 있다.

보상 대상자는 약 730만명으로, 각종 할인액을 뺀 실 납부 월정액의 이틀 치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상받는다.

금액으로 따지면 1인당 600∼7천300원입니다. 보상액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4월분 요금에서 자동 공제돼 지급된다.

SK텔레콤 홈페이지
SK텔레콤 홈페이지


한편, SK텔레콤 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6일 발생한 통신장애는 오후 3시 17분부터 5시 48분까지 2시간 31분간 이어졌다고 확인됐다. 

2시간 31분 동안이나 음성 통화 자체에 '먹통현상'이 생겨 상당수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은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뜨거웠다.

이에 따라 약관상으로 3시간 이상 서비스를 받지 못한 고객들만 보상 대상이지만, 이례적으로 SK텔레콤은 이와 관계없이 이번 장애 상태 발생 후 서비스 불편을 겪은 모든 고객에게 보상하기로 했다.

앞서 업계에서는 4만∼6만원대 요금제 이용자가 많은 점으로 보아 SK텔레콤이 부담해야 할 총 보상액은 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