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연기 잘하는 가수 출신 배우 1위, 임시완-아이유(IU) 선정…‘보고있나 임시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네티즌들이 연기 잘하는 가수 출신 배우로 임시완과 아이유를  뽑았다.

7일 피앰아이(PMI)에 따르면 온라인 조사회사 피앰아이가 ‘No.1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에서  20-50대 남녀 2,400명에게 ‘가수 출신 연기자’ 중 연기를 가장 잘한다고 생각하는 연예인이 누구인지 질문했다.

임시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임시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 결과 남자 연예인은 임시완이 24.5%, 여자 연예인은 아이유가 21.7%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임시완은 ZE:A(제국의 아이들) 아이돌 그룹 출신으로 드라마 ’해를 품은 달’, ‘미생’, 영화 ‘변호인’ 등을 통해 연기자로 자리매김했다.

천만 관객을 돌파한 ‘변호인’에서는 억울하게 고문을 받는 역할로 극심한 고통의 모습을 실감나게 표현했으며, 드라마 ‘미생’에서는 드라마틱한 표정이 아닌 눈으로 인물의 감정을 잘 전달하여 호평을 받았다.

특히 군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었던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에서는 상대 배우였던 설경구와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던 환상의 케미를 자랑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여자 연예인으로는 현재 인기리에 반영 중인 ‘나의 아저씨’의 이지안역을 맡은 아이유가 꼽혔다.

아이유(IU)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유(IU)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유는 드라마 ‘드림하이’부터 ‘최고다 이순신’, ‘프로듀사’ 등으로 점차 나아지는 연기력을 보여 현재는 ‘나의 아저씨’를 통해 인생작을 만나게 되었다.

이지안 캐릭터 그 자체로 들어간 ‘아이유’는 감정 없는 연기부터 이선균을 향한 눈물 연기로 시청들의 마음을 울렸다. 앞으로 어떤 작품을 만나게 될지, 어떤 연기를 선보일지 더욱더 기대가 된다. 배우 교체로 인해 1주일 결방한 ‘나의 아저씨’는 오는 9일 13회가 정상 방송될 예정이다.

2위에는 이승기(18.4%)와 정은지(14.3%)가 올랐다. 이승기는 노래 ‘내 여자라니까’로 국민남동생의 별명을 얻으며 누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는 가수에 그치지 않고 연기에 도전을 하여,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구가의 서’, ‘화유기’, 영화 ’오늘의 연애’에서 일취월장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정은지는 걸그룹 에이핑크의 메인보컬로 ‘응답하라 1997’과 ‘언터쳐블’ 등 드라마 주연으로 출연하며 배우로 맹활약 중이다.

3위에는 슈퍼스타 K 출신에서 ‘응답하라 1997’ 주연까지 맡게 된 서인국(12.1%)과 걸스데이 멤버에서 ’응답하라 1988’ 주연을 맡은 혜리(11.8%)가 꼽혔다.

본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00%였으며, 피앰아이(PMI)에서 ‘No.1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에서 조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