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빠도 때려봤다 했는데… 김성태 폭행범 父, 눈물겨운 호소 “아들 구속 말아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폭행한 30대 남성의 아버지가 언론사 게시판 등에 “아들을 구속하지 말아달라”는 내용의 글을 올리며 호소했다.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따르면 김모(31)씨의 아버지는 직접 언론사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아들의 구속이 옳지 않다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다.

김씨의 아버지는 글을 통해 “오늘 아들의 구속영장심사가 있기에 골든타임을 놓치면 안될 것 같아 글을 올렸다”며 “제 아들을 술 한잔도 안 마시면서 항상 남에게 희생하고 봉사하는 삶을 추구하는 순수한 청년”이라고 전했다.

이어 “아들을 사주한 사람도 배후도 없다. 어깨에 깁스를 하고 강원도에 면접을 보러 간 아들이 무슨 정치 계획이 있겠냐”며 “올바른 정치인이라면 청년이 왜 돌발행동을 했는지 관심을 가져보는 게 진정한 국민의 대표”라고 주장했다.

또 “정황을 볼 때 아들이 잘못한 것은 맞다"면서도 "진단 2주에 아들을 구속한다면 정치인이 국민 위에 군림하는 분이며 국민과 평등하지 않다는 것의 입증"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사진제공 뉴시스

그는 “아들은 ‘사람을 때리는 것은 잘못이지만 맞는 사람은 이유가 있다’고 말했다”며 “저는 어떤 이유에서도 폭행은 정당화될 수 없으며 법 논리도 전 국민이 평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김성태 대표님께는 아들과 함께 직접 찾아뵙고 사과드리겠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김씨의 아버지는 경찰에게 “아들의 구속을 막기 위해 글을 올렸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김씨는 지난 5일 오후 2시30분께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본관 방향으로 계단을 올라가던 김 원내대표의 턱을 주먹으로 한 차례 때려 상해를 가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현장 목격자들에 따르면 폭행 직후 당직자에게 제지당한 김씨는 “난 부산사람이다. 난 아빠도 때려봤다“며 “왜 판문점 선언 비준 안 해주냐. 그게 그렇게 어렵냐. 자유한국당 좋아했었다”라고 외친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