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금감원-유명 취업포털 4개사, 취업준비생과 아르바이트생 대상으로…보이스피싱 ‘공동 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이 취업포털 4개사와 아르바이트생, 취업준비생 보이스피싱 예방에 나선다.

7일 금감원은 취업포털 4개사와 함께 아르바이트생, 취업준비생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온라인 퀴즈 이벤트와 배너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했다가 통장 등을 양도해 대포통장 명의인으로 등록됐다는 피해가 다수 발생했다. 2017년 중 취업 연령대인 20~30대 젊은층 대포통장 비중은 47.2%를 차지했다.

이에 금감원은 2017년 중 보이스피싱 피해자 가운데, 20~30대 젊은층이 상당수를 차지하해 맞춤형 홍보 필요성이 증대, 금감원은 취업포털 사이트를 통해 공동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금융감독원 제공
금융감독원 제공

더불어 금감원 보이스피싱지킴이 홈페이지와 4개사 취업포털 사이트에 방문해 금융사기 예방 관련 문제풀기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퀴즈 이벤트 화면에 최근 제작·배포한 신동엽 출연 홍보동영상인 ‘보이스피싱, 그 기묘한 이야기’을 게시하여,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자 했다.

한편, 회사별 채용일정 및 지원자격 등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취업포털사 대표사이트의 메인·서브·모바일 화면에 피해예방 주의 문구를 담은 배너홍보도 실시한다.

배너문구를 클릭하면 취업사기 등 다양한 금융사기 유형 및 피해사례, 대처방법들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