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성태 폭행범, “난 부산사람, 아빠도 때려봤다” 외쳐…‘재범 위험성으로 구속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검찰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폭행한 30대 남성에 대해 구속 영장을 청구했다.

지난 6일 서울남부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신영식)는 김모(31)씨에 대해 건조물 침입, 상해, 폭행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자신과 견해가 다르다는 이유로 국회의사당으로 찾아가 정치인을 폭행하여 상해를 가하는 등 사안이 중하고, 피의자의 주거가 일정하지 않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피의자가 본건 범행경위나 검거 후에 보인 태도 등에 비추어 재범의 위험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김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는 오늘(7일) 오후 3시 서울남부지법 김세현 당직판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당직자 등과 함께 있던 김 원내대표에게 악수를 청하는 척하며 폭행을 가했다. 김씨는 사건 직후 현장에 있던 관계자에게 제지당한 뒤 경찰에 인계됐다. 김 원내대표는 곧바로 출동한 119구급대에 의해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현장 목격자들에 따르면 폭행 직후 당직자에게 제지당한 남성은 “난 부산사람이다. 난 아빠도 때려봤다“며 “왜 판문점 선언 비준 안 해주냐. 그게 그렇게 어렵냐. 자유한국당 좋아했었다”라고 외친것으로 알려졌다.

김성태 원내대표 / 사진제공 뉴시스
김성태 원내대표 / 사진제공 뉴시스

경찰은 김씨를 야간조사한 데 이어 6일에도 김씨의 범행동기 등을 파악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단독범행이라고 주장하며 단체나 정당에 가입한 사실도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씨는 정신병력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경찰은 추후 건강보험공단기록 등을 통해 이를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5일에 대북 전단 살포 반대를 위해 경기 파주시 통일전망대에 가려다가 이미 살포가 저지됐다는 소식을 듣고 국회로 향했다”고 진술했다.

김씨는 여러 직종에서 단기 근무를 해왔으며 강원도에 거주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당에 따르면 김 원내대표는 병원에서 얼굴과 두부 CT를 찍고 상해 진단서를 영등포경찰서에 제출했다. 진료 후 국회 농성장에 복귀해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김 원내대표는 현재까지도 심한 두통과 오른쪽 턱 통증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김씨의 범행 당일 행적을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확인하는 중이며 추후 휴대폰 디지털포렌식 수사 등을 통해 정당 등 단체 가입 여부와 범행 배후가 있었는지 등을 파악할 방침이다.

김씨는 지난 5일 오후 2시30분께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본관 방향으로 계단을 올라가던 김 원내대표의 턱을 주먹으로 한차례 때려 상해를 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이날 범행을 목적으로 국회 농성장에 침입한 혐의와, 여의도지구대에서 성일종 한국당 원내부대표에게 신발을 벗어 던진 혐의도 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6일 오후 8시께 구속영장을 신청하며 “단식농성 중인 정당의 원내대표를 상대로 주먹으로 얼굴을 폭행해 상해를 가한 것으로 사안이 중대하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