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진침대, 1급 발암물질 ‘라돈’ 검출…이용자 항의 빗발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대진침대 제품의 여러 모델에서 1급 발암물질 ‘라돈’이 검출돼 기존 이용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4일 오전 대진침대는 홈페이지를 통해 “잠시 홈페이지를 내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 저희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 소비자분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최대한 빠른 시간 내 객관적인 사실관계를 규명하기 위해 국가 공인기관에 조사를 의뢰 중이다.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회사의 입장을 표명하겠다.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드린다”고 공지했다.

대진침대는 홈페이지 첫 화면에 해당 사과문을 게재한 뒤 홈페이지를 폐쇄했다. 

대진침대 홈페이지 사과문
대진침대 사과문

앞서 3일 SBS ‘8뉴스’는 대진침대 제품의 매트리스 천을 가로, 세로 각각 30cm 크기로 잘로 전문기관에 정밀 검사를 맡긴 결과 실내 기준치의 3배를 넘는 평균 620Bq/㎥의 라돈이 검출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진침대 4개 모델 7000여개에서 기준치를 넘는 라돈이 검출됐다. 해당 제품에는 ‘음이온 파우더’가 들어가 있었으며, 이 음이온 파우더에서 나온 라돈 수치는 3696Bq/㎥로, 실내 기준치인 200Bq/㎥보다 18배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진침대 측은 이 파우더가 지난 2010년 출시한 네오 그린을 비롯해 4가지 모델에 쓰여왔다며 현재 창고에 있던 해당 제품은 모두 폐기했고, 음이온 파우더를 넣지 않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 소식에 대진침대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들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