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北 김정은, 중국 왕이(王毅) 국무위원 접견…조선중앙통신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평야에서 중국 왕이(王毅) 국무위원을 만났다.

3일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는 5월 3일 우리나라를 방문하고 있는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 왕이 동지를 접견했다”며 김정은 위원장과 왕이 외교부장이 상호 중요 현안에 대한 중요 이야기를 나눈 사실을 밝혔다.

중앙통신은 “왕이 동지는 김정은 동지께 보내온 중국공산당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신 습근평(시진핑·習近平) 동지의 따뜻한 인사를 정중히 전했다”면서 “최고령도자 동지께서는 사의를 표하며 습근평 동지와 형제적 중국인민에게 뜨거운 인사를 전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전했다.

북한 김정은 위원장-중국 왕이 국무위원 / 뉴시스
북한 김정은 위원장-중국 왕이 국무위원 / 뉴시스

특히 중앙통신은 “담화는 시종 동지적이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며 “최고령도자 동지께서는 왕이 동지와 훌륭한 담화를 나누면서 중요한 문제들에 대한 조중의 견해를 재확인하고 의견을 교환한 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했다”고 선전했다.

왕이 국무위원은 지난 2일 평양을 방문해 리용호 외무상과 양자회담을 가진 데 이어 방북 둘째 날 중국으로 돌아가기 전, 김정은 위원장을 만나 남북 정상회담 후속 조치와 연관된 상호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