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간극장’ 그게 정인 게지 5부, 밀양 삼랑진 최해열-강금주 부부, 아픈 손가락인 큰딸 최현정 씨…’소풍 떠난 가족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인간극장’ 그게 정인 게지 5부가 방송됐다.

오늘(4일) 오전 7시 50분 방송된 KBS1 ‘인간극장’은 그게 정인 게지 5부로 꾸며졌다.

‘인간극장’ 그게 정인 게지 / KBS1 ‘인간극장’
‘인간극장’ 그게 정인 게지 / KBS1 ‘인간극장’

경상남도 밀양시 삼랑진읍 만어로 산골짜기. 이곳에 87세에 기억이 멈춘 103세 시어머니를 모시며 사는 정 많기로 소문난 부부가 있다.

지나가던 사람 아무나 보면 밥 먹고 가라며 집에 있는 반찬도 마구 퍼주는 정 많은 아내 강금주(56) 씨. 어려운 사람, 힘든 사람 그냥 못 지나치는 착한 남편 최해열(60) 씨.

금주 씨는 산골짜기에서 홀어머니와 아픈 형님, 어린 조카들을 홀로 보살피고 있었던 해열 씨와 사랑 반 동정심 반으로 결혼하게 됐다. 먼저 결혼하자고 말한 건 금주 씨였다.

연애편지 한 번 못 받아보고 한 결혼이었고 결혼을 하고 나서도 제대로 된 신혼생활 한 번 못해보고 지금까지 식구들을 건사하느라 바빴다.

하지만 얼굴엔 항상 웃음이 떠나지 않는 이들 부부다.

금주 씨는 자신의 병든 친정어머니에게 친아들보다 더 극진히 모셨던 남편 해열 씨를 생각하면 지금 하는 고생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는데.

때로는 사랑한다고 말로 표현 못하는 무뚝뚝한 경상도 남자 해열 씨에게 섭섭하기도 한 금주 씨지만, 꽃놀이며 장보기며 하자면 다 같이 해주는 착한 남편이라서 행복하다.

‘인간극장’ 그게 정인 게지 / KBS1 ‘인간극장’
‘인간극장’ 그게 정인 게지 / KBS1 ‘인간극장’

항상 밝은 이들 부부에게는 아픈 손가락이 있다. 큰 딸 최현정(21) 양의 이야기다.

현정이는 6살 때 신경모세포종이라는 암을 앓았고, 금주 씨와 해열 씨는 현정의 치료 때문에 서울과 산골짜기를 오가는 길 위의 생활을 오래 했다.

그 때문에 막내딸 최현준(17) 양을 늘 친척 집에 맡겨야 했다.

혹시 지금도 현정이의 암이 재발하지 않을까 늘 노심초사하며 큰딸을 애지중지하는 부부다.

그러나 이미 성인이 된 자신을 애처럼 대하는 부모님이 불만인 현정이는 하루라도 빨리 세상 밖으로 나가고 싶어 한다.

꽃이 하나 둘 피어나 꽃밭을 이루는 아름다운 올해의 봄, 현정이가 더 성장할 수 있는 계절이 될 수 있을까?

‘인간극장’ 그게 정인 게지 / KBS1 ‘인간극장’
‘인간극장’ 그게 정인 게지 / KBS1 ‘인간극장’

서서히 따뜻해져 오는 날씨, 순분 씨는 봄 향기 가득 나는 쑥과 나물을 뜯으러 매일같이 동네를 돌아다닌다.

해열 씨와 금주 씨 부부는 귀가 어두운 순분 씨가 행여나 산속을 돌아다니시다 길을 잃을까, 갓길에서 쑥을 뜯다가 차에 치일까 걱정이 많은데.

정 많은 부부가 좋아서 이곳에 살게 되었다는 윤우영(58) 씨.

밑 동네에 집이 따로 있음에도 불구하고 농사도 배울 겸 이 집에 있으면 외로움을 느끼지 않고 잡념을 잊어버린다며 눌러살고 있는 객식구 삼촌이다.

금주 씨와 해열 씨의 금쪽같은 두 딸은 지금 예민하다. 큰딸 현정이는 이제 혼자서 뭔가 해내고 싶은 생각이다.

마음대로 되지 않는 현실이 야속하기도 하지만 가족들과 자신을 위해 마음을 굳게 먹는다. 하지만 부모님의 마음은 여전히 현정이가 어리게만 보이는데.

‘인간극장’ 그게 정인 게지 / KBS1 ‘인간극장’
‘인간극장’ 그게 정인 게지 / KBS1 ‘인간극장’

막내딸 현준이는 지금 사춘기다. 산골짜기에서 현준이는 먹고 싶은 것도, 하고 싶은 것도 없다.

매일 대낮에도 빛 한줄기 들어오지 않는 어두운 토끼굴 같은 골방에서 게임만 할 뿐이다.

행동은 툴툴대지만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은 깊은 현준이다.

그런 현준이가 걱정되면서도 한편으로는 의지할 수 있는 딸로 생각하는 금주 씨와 해열 씨다.

공짜로 주는 것도, 받는 것도 좋아하는 정 많은 부부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 본다.

KBS1 ‘인간극장’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7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