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쇼’ 판문점 선언後, 남북 단일팀 27년만에 성사→팀명 'KOREA(COR)'로 표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현 기자) 남북 여자 탁구가 27년 만에 하나로 뭉쳤다.

4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98,1MHZ)’에서는 이슈를 전했다.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이날 김현정pd는 “이번엔 진짜 뭔가 될 것 같다”면서 27년만에 그 자리에서 바로 하나로 뭉친 남북 여자 탁구 단일팀에 대해 언급했다.

앞서 지난 3일 스웨덴 할름스타드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세계탁구선수권대회(단체전)에 나선 한국과 북한은 남은 기간 여자 단체전 남북 단일팀을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남북 탁구가 손을 맞잡은 것은 1991년 지바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처음이다. 이로써 27년만인 것.

한국과 북한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여자 단체 8강전에서 맞대결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단일팀 구성으로 격돌 없이 4강에 올랐다. 하루 만에 적에서 동지가 된 남북 선수단은 코트에 등장해 악수와 포옹으로 전 세계에 하나됨을 알렸다.

대회에 참가 중인 한국 5명과 북한 4명은 역사적인 단일팀의 일원이 된다. 대한탁구협회는 한국 선수와 지도자의 동의를 구해 단일팀 협상에 나섰다. 국제탁구연맹(ITTF)은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팀 명칭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사례를 준용해 KOREA(COR)로 표기한다. 국기는 한국과 북한기를 공동으로 게양한다. 유니폼은 한국과 북한의 현 복장으로 경기에 임하기로 했다.

김pd는 “뭔가 될 것 같은 상황, 진짜 되는 상황으로 만들어야할 것”이라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