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유한국당 강길부, ‘끊임없는 막말’ 홍준표 사퇴 촉구…“사퇴 안하면 중대결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강길부 자유한국당 의원이 3일 홍준표 당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강 의원은 홍 대표가 사퇴하지 않을 경우 중대 결심을 하겠다며 사실상 ‘탈당’을 예고하기도 했다.

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대표의 품격 없는 말에 공당(公黨)이 널뛰듯 요동치는 ‘괴벨스 정당’으로 전락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의원은 “한국당 광역단체장 후보 중에는 공천 과정에서 당 대표의 막말로 인해 상처받은 후보가 있다”며 “당 대표가 지방선거에 지원 유세를 올까봐 걱정하는 상황마저 벌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남북 정상회담 과정에서 당 대표가 보여준 언행은 실망을 넘어 국민적 분노를 사고 있다”며 “오죽하면 수도권 광역단체장 후보가 홍 대표에게 직격탄을 날려 반성을 촉구했겠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잘한 일은 잘했다고 하고, 못한 일은 못했다고 하면 된다”며 “그런데도 국민 정서와 동떨어진 언행으로 당의 위상은 끝없이 추락하고 있다”고 개탄했다.
 
강 의원은 홍 대표를 향해 “당 대표직에서 물러나 달라”고 목소리를 높인 뒤 “대한민국 보수 진영의 명예를 회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이번 주까지 사퇴하지 않으면 제가 중대결심을 하겠다”며 홍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강길부 의원. 2018.05.03. / 뉴시스
자유한국당 강길부 의원. 2018.05.03. / 뉴시스

강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중대결심’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 “탈당을 포함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겠다”고 답했다.

홍 대표가 전날 경남 창원에서 열린 경남지역 6•13 지방선거 필승결의대회에서 ‘창원에 빨갱이가 많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서는 “정확한 의미는 모르겠지만 지나친 표현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이날 기자회견이 울주군수 공천과 관련한 반발 때문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울주군수 경선은 수용하겠다고 했다. 기자회견과 그건 별개 문제”라고 선을 그은 뒤 “홍 대표로는 도저히 선거를 치를 수 없으니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기자회견을 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울주군 당협위원장인 강 의원은 울주군수 공천과 관련해 한동영 예비후보의 전략공천을 강하게 당 지도부에 요청해왔으나 당이 전략공천이 아닌 경선을 결정하자 불만을 표출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