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빅뱅(BIGBANG) 지드래곤, 팬들과 함께 연이은 기부 ‘훈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빅뱅(BIGBANG) 지드래곤이 연이은 기부 활동으로 훈훈함을 더했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과 그의 팬들이 최근 쌀화환 전달부터 ‘푸르메 재단’ 기부까지 연이은 사회 공헌 활동으로 모범 사례를 선보여 눈길을 모았다.
 
지난 8월 31일, 9월 1일 양 일간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빅뱅(BIGBANG) 지드래곤 2013 월드투어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 더 파이널' 공연이 개최된 가운데 우리나라는 물론, 러시아,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페루, 멕시코 에콰도르 등 다국적 팬들이 대규모의 쌀화환을 보내왔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포토 DB
빅뱅(BIGBANG)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포토 DB
빅뱅(BIGBANG) 지드래곤은 팬들이 보낸 총 2.478톤의 쌀화환 중 1톤을 청소년 재능기부 사이트 ‘굿웨이위드어스’에 기부하기로 했으며 이는 이혼, 별거 등으로 해체 위기에 놓여있는 어려운 부자(父子)들의 쉼터인 신당 희망의 집과 중구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저소득 학생 가정 31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빅뱅(BIGBANG) 지드래곤 팬들은 어린이 재활 병원 건립 기부를 위해 ‘푸르메 재단’에 모금액을 전달, 연이은 선행을 실천했다.
 
‘푸르메 재단’ 기부는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지난 200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공익 나눔 캠페인 ‘YG WITH’의 일환이다. ‘YG WITH’는 YG의 공연, 음반, 상품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지속적으로 환원할 뿐 아니라 각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형태로 나눔 활동을 전개한다. ‘푸르메 재단’ 기부는 션이 1일 1만원씩 1년 동안 365만원을 기부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했던 '만원의 기적' 캠페인으로 대성, 유인나 등 YG 소속 연예인들이 꾸준히 참여하며 나눔을 실천해왔다. 
 
이번에는 YG 소속 연예인뿐만 아니라 특히 빅뱅(BIGBANG) 지드래곤의 팬들이 함께해 인상적이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 콘서트 관객들은 물론 국내 팬들 그리고 일본, 말레이시아 해외팬들까지 힘을 모아 모금액을 전달했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과 그의 팬들은 이전에도 ‘YG WITH’를 통해 네팔희망학교 건립 지원 모금, 아이티 양어장 지원 모금을 통해 소외 계층 기부 장려에 힘써왔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은 이 밖에도 자신의 생일 8월 18일을 의미하는 8,180만원을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하는 등 활발한 기부 활동을 해왔다.
 
한편, 빅뱅(BIGBANG) 지드래곤은 13일 ‘윈도우(WINDOW)’와 ‘블랙’의 다른 버전이 실린 총 14트랙의 정규 음반을 발매했으며 활발한 솔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