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국증시, 나스닥·다우지수 포함 3대 주요지수 전부 하락 마감…다우 0.72%·나스닥 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미국 뉴욕 증시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 하락 마감했다. 

2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따르면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174.07포인트(0.72%) 떨어진 2만3924.98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는 전날보다 19.13포인트(0.72%) 하락한 2635.67에 장을 닫았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29.81포인트(0.42%) 하락한 7100.90을 기록했다.

연준은 이틀간 회의를 끝내고 이날 성명에서 “금리 인상이 점진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 연간 물가상승률 목표치 2%에 근접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오는 6월이나 9월에 금리가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성명은 “12개월 기준 인플레이션은 위원회 목표치인 2%를 향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반적인 인플레이션과 식품, 에너지를 제외한 인플레이션은 2%에 근접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증권정보
네이버 증권정보

이어 “시장에 기반한 인플레이션 기대는 낮게 유지됐으며 설문조사에 근거한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는 거의 변하지 않았다”면서 “연준은 목표치 대비 실제 인플레이션과 기대 인플레이션의 변화를 주의 깊게 살펴보겠다”고 했다.

연준의 이 같은 입장은 투자자들에게 긴축이 가속화될 가능성을 제시한 것으로 받아들여졌다.

연준은 올해 총 3차례 금리 인상 방침을 예고해 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물가 상승 우려가 커지면서 네 차례 금리 인상 전망이 예측되고 있는 상황이다.

뿐만아니라 무역갈등 이슈도 여전히 불안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 등 미국 경제대표단은 3일~4일 중국을 방문해 무역 관련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지만 양국 간 협상에서 구체적인 성과가 도출되기는 어려울 것이란 우려가 우선 제기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