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쇼’ 성신여대 사학과 교수→국회까지 성폭행 폭로 “안희정은 시작일 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현 기자) 성신여대 사학과 교수와 신도 성폭행 사건에 이어, 국회에서까지도 성폭행 폭로가 이어졌다.

3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98,1MHZ)’에서는 이슈를 전했다.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이날 김현정pd는 20대 신도 성폭행을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재록 목사가 혐의를 전면부인했지만 구속영장이 신청됐다고 전했다. 이어 성신여대 사학과 교수에 대해서도 성폭행에 이어 가혹행위한 사실까지 폭로된 것.

이 성폭력 문제는 국회까지 이어졌다. 김성환 기자는 이번에 처음 이뤄진 ‘국회내 성폭력 전수조사’에 대해 행간을 전했다. 이 조사 자체가 국회의 실태를 보여준 것이란 것. 게다가 국회 성폭력이 많았다는 건 그 주변에서 이미 비일비재한 일이었다.

가해자로 지목된 국회의원은 10명이나 됐다. 익명이라 이름은 공개되지 않아 더욱 공분을 사고 있는 상황. 실제로

여성국회 의원은 2명이 피해를 받았으며, 이 외에도 70~80%가 인턴이나 9급일 때 당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첫 번째 행간에 대해 김기자는 “겁먹을 만했다”면서 “지난 3월2일 안희정 미투폭로 후 국회도 발칵 뒤집어졌다. 안희정을 시작해 터질 것이 터졌다”고 전했다. 실태를 조사하니 시간, 장소불문 2천7백명 대상으로 했지만 34%만 응답했는데도 수십건이 나왔다는 것. 이는 강간 미수까지 포함됐다.

김기자는 “ 응답률 높았으면 어느정도 나왔을까”라면서 “결국 국회에선 미투 선언은 단 한 건도 실명고발이 없었다, 감히 나서기 어려웠을 것”이라 전했다. 성폭력 피해여성 9명 가운데 절반이상 아무대응 못했다고 말했으며, 도움을 요청해도 2차 피해 받고 스스로 떠나야했다는 것이다. 김기자는 “이렇게 떠난 사람까지 더하면 더 많은 수치일 것”이라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기자는 “나만 아니면 돼가 아니라 내가 바뀌어야 나라가 바뀐다는 걸 알아야한다, 특히 국회가 모범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