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당, 문정인 특보 ‘주한미군 철수’ 발언에 거센 비난 총공…“즉각 파면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정인 대통령 외교안보특보의 ‘주한미군 철수’ 발언과 관련해 해임을 촉구하며 거센 비난을 쏟아냈다.

지난 2일 문정인 특보가 미국 외교전문지에 평화협정이 체결되면 주한미군 주둔을 정당화하기 어려워진다는 글을 기고하면서 자유한국당이 이에 대해 맹렬한 비난을 퍼붓고 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결국 우려했던 일이 현실화하는 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며 “판문점선언이 결국 주한미군 철수와 한반도 핵우산 철폐를 의미했던 건지 (정부는) 분명하게 국민에게 대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이날 오후 ‘지방선거 경남 필승결의대회’에서도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핵 없는 한반도 실현이라는 판문점 선언이 결국 주한미군 철수이자 한반도 핵우산 철폐를 의미했다는 것이 3일 만에 문 특보 입에서 나왔다”고 비난 공세를 이어갔다.

장제원 페이스북
장제원 페이스북

장제원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청와대는 평화협정 체결 조건이 북한이 주장하는 주한 미군 철수인지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주한 미군 철수가 청와대의 뜻이 아니라면 문 특보를 즉각 파면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태옥 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청와대는 문정인 특보의 발언이 개인 소신이라며 선을 긋고 있는데 대통령의 외교안보특보라는 직위가 그렇게 가벼운 자리인가”라고 반문한 뒤 “가뜩이나 남북 정상회담 이후 정부의 안보태세가 해이해졌다고 우려하는 상황에, 주한미군 주둔 문제까지 거론되니 걱정이 태산”이라고 우려했다.

원유철 의원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주한 미군 철수 운운은 교각살우의 우를 범하는 것”이라며 “북핵의 위협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은 상황에서 주한미군철수를 언급하는 것은 그야말로 교각살우의 우를 범하는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원 의원은 그러면서 “문 특보는 제대로 보좌해라. 그렇지 못하면 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