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주선, “문정인은 누구의 특보인가?…문재인, 김정은?”…즉각 해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바른미래당이 기고를 통해 주한미군 철수 가능성을 거론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에 대해 “문재인 특보인지 김정은 특보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2일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문정인 교수가 남북 간 종전협정을 넘어서 평화가 되면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했다”며 “북한에서도 주장하지 않는 철수를 우리나라 특보라는 사람이 북한에 던지는 메시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도저히 인정할 수 없다”고 문정인 특보에 대해 즉각적인 해임조치를 요구했다.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 / 뉴시스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 / 뉴시스

또 “문 대통령은 문 특보의 주장이 본인의 생각과 다르고 앞으로 우리 대한민국의 입장과 다르다고 한다면 즉각 해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도 페이스북에 “대통령의 복심으로 통하는 그가 문재인 대통령의 뜻을 미리 밝힌 것이 아닌가 싶어 더 심각하게 걱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