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지드래곤(G-Dragon), ‘빌보드 200’에서 182위…2회 연속 진입은 국내 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지드래곤(G-Dragon)이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2회 연속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시간으로 9월 13일 새벽 발표된 빌보드차트에 따르면 지드래곤(G-Dragon)의 정규 2집 ‘쿠데타 파트1’이 ‘빌보드 200’에 182위로 진입했다. 지드래곤(G-Dragon)은 지난해 발표한 미니앨범 ‘ONE OF A KIND’로 동일차트에서 16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자신이 속한 그룹인 빅뱅의 ‘ALIVE’ 앨범으로도 150위를 기록했던 것을 감안하면 자신이 만든 앨범으로 총 3회 ‘빌보드 200’에 연속으로 진입하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포토DB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포토DB
특히 이 앨범들이 모두 미국에서는 피지컬 앨범으로 발매되지 않았다는 점과 한국어 앨범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지드래곤(G-Dragon)의 이번 앨범은 국내 주간차트 TO10을 모두 석권하는 것은 물론 빌보드뿐만 아니라 FUSE TV, COMPLEX, DAZE &CONFUSED 등 해외 언론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해외에서도 심상치 않은 인기를 감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늘(9/13) 정규 2집 음반도 발표된다. 지드래곤(G-Dragon)의 음반은 선주문 30만장을 기록하는 등 음원차트에 이어 음반 차트도 석권할 것으로 예상된다.
 
빌보드 차트
빌보드 차트
지드래곤(G-Dragon)의 음반에는 정규 2집의 마지막 신곡인 ‘WINDOW’와 ‘BLACK’의 미국 싱어송라이터인 ‘스카이페레이라’ 버전이 실린다.
 
‘WINDOW’를 두고 지드래곤(G-Dragon)은 “‘악몽’ ‘She’s gone’ 처럼 내가 발표한 앨범마다 수록된 나의 가장 다크한 면을 표현한 노래로, 자세히 들어보면 연결되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마치 시리즈 같은 곡”이라고 전했다.
 
지난 12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국내 가요계를 휩쓸고 있는 지드래곤(G-Dragon)은 음악프로그램 출연은 물론 MBC 인기프로그램인 ‘무한도전’의 ‘무도가요제’ 준비와 SBS ‘런닝맨’ 등 예능프로그램에서도 활발한 솔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