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암과의 사투 끝에 한쪽 팔을 절단 했지만 미소 잃지 않는 여성…‘긍정의 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암과의 사투 끝에 한쪽 팔을 절단하고도 미소를 잃지 않는 여성이 있다.

지난 2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4번의 암 재발 끝에 한쪽 팔을 자르는 결단을 내려야 했던 여성 조이 아실라의 이야기를 전했다.

Joy Arcilla
Joy Arcilla

필리핀에 사는 여성 조이는 지난 2012년 처음 왼쪽 팔의 ‘유잉육종’진단을 받았다.

당시 10대였던 조이는 이후 여러 차례에 걸쳐 고된 화학치료와 수술을 반복했다.

Joy Arcilla
Joy Arcilla

그러나 암은 좀처럼 완치되지 않았다. 수술 후 완치를 기대했던 것도 잠시, 암세포는 다시금 고개를 들고 조이의 생명을 위협했다.

4번째 재발은 절망적이었다. 이미 5년간 투병 생활을 했던 조이는 많이 지쳐있던 상태였다.

얼른 나아서 평범한 또래처럼 예쁜 옷을 입고, 예쁜 머리 스타일을 하고 학교에 다니고 싶었다.

결국 조이는 암세포로 부풀어 오른팔을 절단하기로 결심했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완치’를 향한 갈망은 그만큼 컸다.

Joy Arcilla
Joy Arcilla

지난해 12월, 조이는 왼쪽 팔 절단 수술을 받았다.

조이는 “암 확산을 막기 위해선 불가피한 선택이었다”며 수술을 받게 된 경위를 설명했다.

그는 “암 발병 후 식생활을 비롯한 생활 습관을 엄격하게 관리했지만 완치는 쉽지 않았다. 팔을 자르는 것 역시 쉽지 않았지만 가족의 사랑과 지지로 견뎌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Joy Arcilla
Joy Arcilla

비록 한쪽 팔을 잃긴 했지만 조이는 웃음을 잃지 않았다. 그토록 원했던 공부를 다시 시작했기 때문이다.

현재 경영학 학사 과정을 밟고 있는 조이는 한쪽 팔 없이도 행복한 새 인생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