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토익 만점’ 2PM 옥택연과 ‘15살에 850점’ 방탄소년단(BTS) RM…‘놀라워’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8.05.01 15:1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1일 오후 ‘토익’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가 됐다.

이날 지난 4월 15일 치러진 토익 시험 결과가 공개되며, 토익 성적 확인을 위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쏠린 것이다. 

이와 함께 토익 고득점 연예인으로 알려진 대표 연예인들이 눈길을 끌었다. 

투피엠(2PM) 옥택연 / 옥택연 트위터
투피엠(2PM) 옥택연 / 옥택연 트위터

지난달 13일 옥택연은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도 셀프헤어ㅋㅋ”라는 짧은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카메라를 귀엽게 바라보는 옥택연이 담겼다.

어딘가 어려진 듯한 그의 외모가 눈길을 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귀여워ㅋㅋㅋㅋ”, “택연아 좋은 하루 보내!”, “투피엠 보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옥택연은 지난 2012년 자신의 SNS에 “저번에 토익 시험봤는데 결과가 나왔네요~ 10점 만점에 10점이 아니라 990점 만점에 990점~!!!” 이라는 글과 함께 토익 성적 사진을 올려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방탄소년단(BTS) RM / 방탄소년단 공식 SNS
방탄소년단(BTS) RM / 방탄소년단 공식 SNS

방탄소년단(BTS)의 RM 역시 토익 고득점 연예인 중 한 명으로 알려졌다.

과거 방송된 tvN ‘명단공개2016’- ‘3개 국어는 기본이지 말입니다’ 특집에서는 방탄소년단 RM(랩몬)이 7위에 올랐다.

이날 방송에 따르면 RM은 15살에 처음 본 토익 점수가 990점 만점에 850점을 기록했다.

RM은 영어 외에도 중국어, 일본어, 중국어에도 능통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토익 성적확인은 어학시험 성적확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