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쓰레기 자동집하 시설 ‘크린넷’, 지난달 점검하던 근로자 빨아들여 사망…네티즌 불안 떨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크린넷’에 위험성이 제기됐다. 

앞서 지난달 24일 경기 북부 소방방재센터 측은 남양주시 별내동의 한 거리에서 크린넷 점검을 하던 조 모(38)씨가 지하 관에 빠졌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고 전했다. 

즉시 출동한 구조대는 현장 수색에 나섰으며 사고 2시간 만에 100M가량 떨어진 배관에서 조씨를 발견했지만 숨진 상태였다. 

조씨는 크린넷 시설의 공기가 새는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 몸을 숙였다가 빨려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지하 배관이 복잡해 위치를 찾는데 시간이 걸렸다고 이야기했다. 

사고가 발생한 ‘크린넷’은 쓰레기 자동집하 시설로 신도시에 주로 설치돼있다. 쓰레기를 넣으면 진공청소기처럼 빨아들여 수거관을 통해 집하장으로 이동한다. 

MBC 뉴스 캡처

간단한 방식이지만 차량 수거 방식보다 연간 4억 원의 운영비가 더 들며 낭비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또한 악취 민원도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크린넷 열 때마다 무섭겠네” “우리 아파트도 크린넷 점검한다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현재 전국에는 60여 곳의 크린넷이 설치돼 있지만 각종 민원으로 인해 애물단지로 전락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