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나물 캐는 아저씨’, ‘삼시세끼’· ‘숲 속의 작은집’와의 차이점?…“나물 통해 디톡스 추구하는 프로그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나물 캐는 아저씨’ 박석형 PD는‘삼시세끼’와 ‘숲 속의 작은집’의 차이점에 대해 언급했다.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 5층 심석 홀에서 KBS2 새 예능 ‘나물 캐는 아저씨’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박석형 PD, 안정환, 김준현, 김응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나물 캐는 아저씨’는 시골에 내려가 나물에 밥상을 차리는 형식으로 이뤄지는 자연산 힐링 예능이다. 사실 소재만 나물로 변했을 뿐 자연에서 재료를 얻어서 음식을 해 먹는다는 포맷이 ‘삼시세끼’와 비슷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김준현 김응수 박석형PD 안정환 / KBS 제공

이러한 지적에 대한 박석형 PD는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많다는 건 그만큼 사람들의 공통된 로망이 있지 않나 생각한다. 각각의 나물들을 직접 캐러 가고 아저씨들이 음식을 해 먹는 것이 차별점이다. 우리는 나물을 통해 디톡스를 추구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삼시세끼’와의 차별점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최근에 방송된 ‘숲 속의 작은집’에서 소지섭이 나물을 캐는 모습이 비쳤다. 이 방송이 나가서 아차 싶었던 점이나 의식되는 점이 있는지 궁금했다.

박석형 PD / KBS 제공
박석형 PD / KBS 제공

이에 대해 박석형 PD는“‘숲 속의 작은집’ 같은 경우엔 소지섭 씨가 혼자 나와서 자급자족한다. 하지만 우리는 여러 사람들이랑 함께 나온다. 추구하는 바가 같다고 할지라도 다른 면을 통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굉장히 다른 프로그램이고 피해의식이나 경쟁의식은 1도 없다”라며 자신 있게 대답을 했다.

김준현은 “무엇보다 소지섭 씨가 나물을 캐는 게 아차 싶었는데 안정환의 비주얼이 소지섭에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라며 유머러스하게 말해 주위를 웃게 만들었다.

덧붙여 안정환은 “개인적으로 나물은 혼자 먹는 것보다는 여럿이 먹어야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왜 소지섭 씨는 혼자 나물을 먹는지 이해가 안 되고 우리하고는 다른 스타일이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또 한 번 웃게 만들었다.

현장에서도 느껴지는 유쾌함에 과연 방송에서도 이런 유쾌한 모습을 보여줄지.

‘나물 캐는 아저씨’는 5월 4일 밤 11시에 KBS2에서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