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유한국당 김성태, “민주당은 은수미 사건에 대해 진실을 고백해야 할 것” 일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0일 청와대의 브리핑에 대해 “남북 정상회담의 결과도 쪼개 팔기로 장사를 한다. 쇼통, 광팔이 정권의 면모를 여실없이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하며 강성권, 은수미 사건도 언급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주요 내용은 그날 다 발표하면 되는 것을 지난번 개헌안 발의때 처럼 3일간 쪼개서 개헌안을 발표하고 있다”며 이같이 비난했다. 

그는 여야 간 핵심 쟁점으로 급 부상한 남북정상회담 합의문인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과 관련해 “정상 국가가 아닌 국가와 이뤄진 회담의 결과를 단 한마디 국회와 사전 논의, 절차를 구하는 협의조차 없이 비준을 운운하는 것은 국회를 이만저만 무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남북 정상회담과 관련 원색적 비난에서 해오던 이전과 달리 일부 환영의 뜻을 표하며 한발 물러선 모습도 보였다. 

김 원내대표는 “남북 관계의 진전과 새로운 전개가 된 정상회담이었다는 점에서 적극 환영한다”면서 “민족화해, 평화 번영을 위한 항구적 평화 구축을 지향하는 회담이었다는 것에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뉴시스
뉴시스

뿐만 아니라 그는 “남북 정상회담의 뒤꽁무니에서 드루킹과 미투(Metoo)를 은폐하려고 하는 술책이 다양하게 포착되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물 만난 고기처럼 정상회담 국면으로 호도하려고 하지만 댓글 여론조작, 강성권 사상구청장 후보 성폭행 의혹 사건 등이 이 정권의 치부가 없었던 것처럼 가려지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는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특검을 받아들이고 강성권, 은수미 사건에 대해서도 진실을 고백해야 할 것”이라며 “언제까지 남북 정상회담 뒤꽁무니에 숨어서 정국을 회피하고 진실을 은폐할 것이라 생각하는지 현실을 직시하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은수미 민주당 성남시장 후보는 특정 업체 대표로부터 불법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