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유한국당 배현진, 송파을 재보궐 출마 선언 “자유 지키고 넓히기 위해 싸울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이 6·13 국회의원 보궐선거 예비후보에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30일 배 예비후보는 “새로운 정치마이크를 잡고 우리의 자유를 지키고 넓히기 위해 싸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배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 편향된 세력에 의해 방송 마이크를 내려놓아야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좌우의 균형이 무너져 정권의 전횡을 제대로 견제하지 못하면 권력은 독단으로 흐르게 된다”며 “현 정권을 견제할 수 있도록, 배현진과 제1야당 자유한국당에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배 예비후보는 출마 선언 직후 기자들과 만나 박근혜 정권 당시 언론 탄압 여부에 대한 질의와 관련 “뉴스 최종 편집자로부터 강제적 요청을 받은 것은 없고 자율적 환경에서 뉴스를 했다”며 “편집부터 뉴스 전달 순간까지 언론 탄압이 있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배현진 송파을 지역위원장. 2018.04.30. / 뉴시스
배현진 송파을 지역위원장. 2018.04.30. / 뉴시스

그는 되려 “지금 이뤄지는 낙하나 사장, 이메일 사찰과 인사조치 등 일부 언론인에 대한 탄압이 정당하다고 생각하냐”고 반문했다.

그는 김재철, 김장겸 전 MBC 사장을 거론하며 “근거 없는 사실로 사장 철회운동으로 퍼졌다”며 “운동 방향성이 정당한 것이었는지 스스로 잘 생각하고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민주당 최재성 후보와 본선을 치르는 것과 관련 “만나본 송파 주민들은 권력자의 복심이나 권력에 기대는 정치인이 아니라 송파의 힘이 되줄 수 있는 정치인을 바라고 있다”며 “송파의 목소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