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용인시의회, 문제의 ‘흥덕역’ 설치사업…업무협약 선결처분 승인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용인시의회가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흥덕역의 존폐여부인 ‘흥덕역 업무협약 선결처분 승인건’을 결정한다.

27일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용인시가 제출한 ‘흥덕역 업무협약 선결처분 승인건’을 오는 30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의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여야 의원 4명씩 8명으로 구성된 도시건설위는 이날 제224회 임시회 상임위 회의를 열어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의회 전체 의결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며 이같이 결정했다고 전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흥덕역 설치사업은 용인시가 의회 동의 없이 강행해 지난달 29일 국토교통부가 고시한 사업계획서에 포함됐다. 하지만 추후 의회승인을 받지 못하면 사업에서 제외되는 조건이 달렸다.

앞서 용인시는 시가 제출한 ‘사업비(1580억원) 부담 동의안’을 시의회가 두 차례나 심의를 보류하자 지방자치법을 근거로 ‘선결처분권’을 발동해 지난달 14일 국토부에 사업동의 협약서를 제출한 뒤 시의회에 선결처분에 대한 승인을 요청했다. 

용인시의회
용인시의회

한편 흥덕역 설치사업은 특정 지역을 위해 막대한 예산을 써야 하느냐는 논란이 일면서 지역구를 달리하는 시의원들 간 찬반이 갈려 쉽게 합의점을 찾지 못해왔다. 

이에 용인시의회는 이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흥덕역 업무협약 선결처분 승인의 건’을 무기명 비밀 투표를 실시했다. 총 27명이 표결한 결과, 찬성 18명, 반대 9명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경기 용인시의회가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흥덕역 업무협약 선결처분 승인의 건’을 30일 통과시켰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은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과 수원월드컵경기장∼광교∼영통∼동탄 등 13개 역을 연결하는 총 길이 39.4㎞의 철도사업이다. 용인 흥덕역, 수원 북수원역, 안양 호계역, 화성 능동역이 추가되면서 당초 계획보다 3년 늦은 오는 2026년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