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외계통신’ 동애영 평론가, 미투운동 휴브리스 증후군 언급 …일본의 기묘한 #미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외계통신’에서 미투운동에 관한 나라별 시각을 알아봤다.
 
28일 tvN 외신 버라이어티‘외계통신-첫방’은 박경림, 장강명, 박재민의 진행으로 독일, 러시아, 미국, 영국, 일본, 중국의 외신과 외국지식인들의 시각으로 본 미투운동을 알아봤다.

 

tvN‘외계통신’방송캡처
tvN‘외계통신’방송캡처

 
제 3자인 다국적 외신들의 시점으로 풀어보는 이 방송은 우리나라 이슈인 #미투운동을 각 나라별 시각으로 알아보고 미투운동이 실종된 일본의 모습이 나왔다.
 
프리랜서 경제사회 평론가인 동애영은 미투운동을 휴브리스 증후군(권력을 갖게 된 후 오만을 갖게 되는 증상)과 연결지어서 분석했고 대한민국의 고은 시인, 로만폴란스키 감독과 배우 케빈 스페이시가 예로 나왔다.
 

이어 VCR을 통해서 일본의 미투 운동이 소개됐는데 일본은 성폭행을 당했던 피해자가 SNS에 올리고 책을 내도 모두 침묵하는 모습이 나오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자아내게 했다.
 
tvN‘외계통신’는 매주 토요일 밤 12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