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한반도 비핵화에 의지 “한국전 종료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의지와 긍정적 입장을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백악관을 방문한 자국 평창동계올림픽 대표선수단을 격려하던 자리에서남북 정상회담 결과와 관련해 “한반도의 모든 사람이 언젠가 조화와 번영, 평화 속에서 살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이 일은 일어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몇 주 내에 만날 것이라며 “우리는 한반도 전체를 비핵화하려고 시도하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뉴시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남북한 지도자들의 판문점 선언이 발표된 후인 27일 아침(현지시간) “한국전이 끝나게 됐다”고 SNS에 게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전 종료 예정!’ 미국, 그리고 그 위대한 국민들은 한국에서 지금 펼쳐지고 있는 것을 아주 자랑스러워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 몇 분 전에 보낸 트윗에서 트럼프는 “좋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오직 시간만이 말해줄 것”이라고 다소 신중한 반응을 보인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