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원랜드 채용비리’ 권성동 의원, 염동열 의원은 공개 소환한데 반해 ‘비공개 소환’해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검찰이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수사 외압 의혹을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의원 권성동을 비공개 소환했다.

27일 오전 10시30분,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단장 양부남 광주지검장)은 업무방해 혐의 등을 받고 있는 권 의원을 피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권 의원은 자신의 옛 인턴비서를 포함, 10명 이상을 강원랜드에 취업시키기 위해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에게 청탁한 혐의를 받고 있다. 

강원랜드 수사단은 권 의원을 상대로 강원랜드 교육생 선발과 관련한 청탁 의혹과 춘천지검에 대한 수사 외압 의혹 등을 집중적으로 추궁하고 있다.

검찰 주변에서는 수사단이 권 의원을 비공개로 소환한 것을 두고 ‘봐주기’ 논란이 일고 있다.

얼마 전 염동열 자유한국당 의원을 공개 소환한 데 반해 권 의원은 비공개 소환한 것을 놓고 검사 출신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이란 지위를 염두에 둔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권 의원에 대해서는 소환 조사를 시작한 후 이 사실을 언론에 일방적으로 통보하듯 알렸다. 게다가 비슷한 혐의를 받고 있는 염 의원을 일정 조율 등을 이유로 20여일이 지나서야 뒤늦게 소환했다.

뉴시스
뉴시스

검찰은 이날 밤 늦게까지 권 의원을 조사한 뒤 진술내용 등을 검토해 사법처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앞서 청년참여연대와 민달팽이유니온 등 시민단체들은 지난해 9월 권 의원과 염 의원을 직권남용, 업무방해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지난 2월6일 대검찰청은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춘천지검에서 수사 중인 사건과 제기된 의혹에 대해 독립적인 수사단을 편성해 공정하고 철저하게 수사하기로 했다”며 서울북부지검에 강원랜드 수사단을 설치한 바 있다. 

한편, 검찰은 지난 23일 의혹을 폭로한 안미현검사를 불러 8번째 참고인 조사를 벌였다. 이는 2월 12~14일과 지난달 6~7일, 16일, 18일에 이어 8번째로 참고인 조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