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 위원장과 기념촬영’ 대성초 화동(花童)들은 누구?…‘대성동 마을 내 유일한 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두 정상의 역사적 만남의 순간에 이들에게 꽃다발을 전달한 화동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오전 9시28분께 두 정상이 판문점 군사분계선에서 만나 남쪽 땅으로 이동하자, 남녀 화동 2명은 꽃다발을 전달했다. 꽃다발을 받은 두 정상은 화동들에게 환하게 미소 지으며 고맙다는 뜻을 밝혔다. 

특히 김 위원장의 화동들의 어깨를 가볍게 두드리며 스킨십을 하고, 기념촬영도 하는 등 다정한 모습은 눈길을 끌었다. 

이 화동들은 경기도 파주 민간인군사통제선 안에 있는 대성동 마을 내 있는 유일한 학교인 대성동초등학교 5학년 학생이라고 청와대 측은 설명했다.

뉴시스
뉴시스

경기 파주 군내면 조산리에 있는 대성동 마을은 비무장지대 내 유일한 ‘남측 민간인 거주 구역’이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어린이 환영은 새 시대를 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지난해 방한한 트럼프 대통령을 비롯해 여러 정상들에게도 어린이들이 환영한 바가 있다”고 밝혔다. 

통상 회담에서 화동이 꽃다발을 전달하는 것은 환대의 의미로 외교적 관례다. 실제 지난 2000년 정상회담 당시 김대중 전 대통령이 평양을 방문했을때도 북한 어린이에게 꽃다발을 받은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