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북한 김정은, 그의 실제 나이는?…세븐·이다해·박한별·산다라박과 동갑 ‘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북한 국무위원회 위원장 김정은의 나이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다.

그의 나이에 이목이 집중된 이유는 무엇일까. 김정은은 푸근해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반전 나이를 자랑해 이목을 모았다.

1984년 생인 그는 올해 한국 나이로 35살이다. 그와 동갑인 84년생의 연예인으로는 신민아, 구혜선, 손호준, 산다라박, 세븐, 이다해, 박한별 등이 있다.

김정은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정치인이자 최고지도자이다. 2000년대 후반부터 김정일이 후계자로 내세우는 등 차츰 영향력이 커지고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2009년부터 국가안전보위부장,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 등으로 정치에 참여했다. 

김정은 / 뉴시스 제공
김정은 / 뉴시스 제공

2011년 김정일의 사망 이후 3대 세습으로 사실상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최고 지도자가 됐다. 
 
2012년 4월 11일에 아버지 김정일을 이어 조선로동당 제1비서가 됐으며, 4월 12일에는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됐다. 2012년 7월 18일 원수로 진급했다. 

2016년 5월 9일 자신의 조선로동당 제1비서 직책을 폐지하고 노동당 위원장에 취임하면서 새로운 권력을 얻게 됐다. 

그는 2016년 6월 29일 최고인민회의에서 국방위원회를 폐지하고 국무위원회를 신설했으며,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대신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취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보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