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로야구 승부조작’ 이태양,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NC 다이노스 전 선수 이태양(24)이 수천만 원을 받고 승부 조작한 혐의로 유죄가 확정됐다.

26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1부(부장판사 조미옥)는 이태양이 KBO를 상대로 낸 영구 실격처분 무효 확인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다. 

이태양은 브로커 조모(38)씨와 공모해 2015년 5월에서 9월까지 4차례 경기에서 승부를 조작하는 대가로 현금 2000만원을 받았다. 

NC 다이노스 전 선수 이태양(24) / 뉴시스
NC 다이노스 전 선수 이태양(24) / 뉴시스

당시 이태양은 조씨에게서 1이닝 실점을 청탁받아 이를 실행에 옮기는 등 고의 볼넷·실점 등을 하며 부정 경기를 한 혐의다.

승부 조작 사실이 드러나자 KBO는 2017년 1월 야구규약 제150조 제2항에 따라 이태양에 영구 실격 제재를 부과했다.

이같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태양은 2016년 8월 1심에서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태양은 이에 불복해 항소했으나 항소심 재판부는 이씨의 항소를 기각해 형이 확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