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네이버, “뉴스 서비스 → ‘아웃링크’ 전환 고려 중”…‘아웃링크’ 의미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네이버가 뉴스 서비스를 아웃링크로 전환할 경우 독자들의 사용성 불편을 우려하기도 했다.

26일 네이버 최고재무책임자(CFO) 박상진은 오전 진행된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아웃링크 전환은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불편 우려도 많다”고 밝혔다.

아웃링크란? 네이버가 직접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뉴스를 작성한 언론사 홈페이지로 이용자들을 연결해주는 방식이다. 아웃링크가 도입되면 이용자들은 언론사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고 싶은 뉴스를 선택해서 볼 수 있고 댓글도 작성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 본사 / 뉴시스
네이버 본사 / 뉴시스

하지만 언론사 홈페이지의 무분별한 배너광고로 인해 이용자들이 뉴스를 소비하는데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또 아웃링크 전환은 언론사 등 여러 이해관계마다 다양한 의견이 있기 떄문에 검토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다.

박 CFO는 “열린 자세로 타당성을 살펴보고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