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연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인기가 무섭다.
방탄소년단이 컴백 소식을 알려 화제를 모은 가운데, 그들의 공식 유튜브 계정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여러 아티스트들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안무 연습 영상, 리얼리티 프로그램 등을 올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전 세계 팬들이 볼 수 있으며 가장 쉽게 아티스트를 알릴 수 있는 매개체이기 때문.
이와 함께 업로드한 동영상의 조회수가 높을 때는 이슈가 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국내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어떨까.
현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ibighit”에서 인기순으로 나열된 동영상을 살펴보면 1위부터 10위까지의 동영상 중 7개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이는 모두 방탄소년단의 영상으로 ‘DNA’, ‘피 땀 눈물’, ‘MIC Drop’, ‘Not Today’, ‘Save Me’등의 뮤직비디오가 이름을 올렸다.
제일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영상은 지난해 9월 게재된 ‘DNA’ 뮤직비디오가 차지했다. 이 영상의 조회수는 무려 3억 뷰로 K팝 그룹 사상 최단기간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 뒤로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289,215,006회), 'MIC Drop (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 (229,361,301회)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피 땀 눈물’의 경우 현재 2억 8천 뷰로 3억 뷰 돌파를 코앞에 누고 있어 눈길을 끈다.
다음 달 18일 발매 예정인 세 번째 정규앨범 ‘LOVE YOURSELF 轉 ‘Tear’’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방탄소년단(BTS).
방탄소년단(BTS)이 컴백 후 또 어떤 기록을 써 내려갈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