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김범수, “도끼-나얼과 컬래버레이션 하고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김범수가 도끼, 나얼과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25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프리미엄라운지에서 ‘MAKE 20’ 프로젝트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지난 1999년 1집 앨범 ‘A Promise’ 타이틀곡 ‘약속’으로 데뷔한 김범수는 내년이면 데뷔 20주년을 맞는다.

이에 그는 데뷔 20주년을 맞아 장기 음원 프로젝트인 ‘MAKE 20’을 기획했다.

‘MAKE 20’ 프로젝트는 기성곡을 색다르게 해석하는 ‘RE-MAKE’, 다른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만들 ‘WE-MAKE’, 신곡을 발표하는 ‘NEW-MAKE’까지. 크게 세 가지 타이틀로 구분된다.

김범수가 야심차게 준비한 ‘MAKE 20’프로젝트의 첫 타이틀은 ‘RE-MAKE’ 곡으로 정해졌다. 바로 신효범의 ‘난 널 사랑해’가 포문을 연다.

또한 그는 장기음원 프로젝트인 ‘MAKE 20’에서 리메이크는 물론 타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역시 예고했다. 이에 김범수가 어떤 아티스트와 만나게 될지도 궁금증을 자아냈다.

김범수 / 영 엔터테인먼트 제공
김범수 / 영 엔터테인먼트 제공

김범수는 컬래버레이션을 원하는 아티스트에 ‘도끼’와 ‘나얼’을 꼽았다.

그는 “도끼와는 타이밍이 맞지 않아 앞서 프로젝트가 불발된 적이 있다. 도끼와 함께 콜라보를 해보고 싶다”며 다시 한 번 러브콜을 보냈다.

나얼에 대해서는 “나얼은 친구이지만, 그에게서 받는 영감이 크다. 지금까지도 너무 훌륭하게 음악을 잘 해오지 않았나. 서로가 가장 좋은 피지컬로 활동할 수 있을 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실 때 함께 해보고 싶다. 나얼은 (콜라보에 대해) 시큰둥한 반응이지만, 끊임없이 구애를 하고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김범수의 이번 장기 프로젝트는 단순히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 형태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과거로 퇴보하지 않고, 그가 대중에게 새롭게 제시하는 새로운 음악 플랫폼으로 그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김범수의 데뷔 20주년 기념 프로젝트 ‘MAKE 20’의 첫 곡인 ‘난 널 사랑해’는 26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