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버풀, 챔스 준결승 살라 ‘2골 2도움’으로 로마 5-2 제압…준결승 2차전은 다음달 3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잉글랜프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리버풀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서 34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4강 무대를 밟은 AS로마(이탈리아)를 제압했다.

리버풀은 25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2017~2018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에서 2골 2도움을 기록한 모하메드 살라의 활약을 앞세워 AS로마에 5-2 완승을 거뒀다.

안방에서 먼저 승리를 거둔 리버풀은 2006~2007시즌 이후 11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을 눈앞에 뒀다. 당시 결승에 올라 AC밀란(이탈리아)에 1-2로 져 준우승에 만족했다.

총 5차례 챔피언스리그 정상에 오른 리버풀이 마지막으로 우승한 건 2004~2005시즌이다.

준결승 2차전은 다음달 3일 AS로마의 홈구장인 이탈리아 로마의 올림피코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살라/ 뉴시스
살라/ 뉴시스

지난해까지 AS로마 유니폼을 입었던 살라는 2골 2도움으로 친정팀을 울렸다. 리그에서 31골로 득점부문 1위를 달리는 가운데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그의 진가가 나타났다.

이날 2골을 보탠 살라는 챔피언스리그 본선에서 10골을 기록했다. 리그(31골)를 포함해 이번 시즌 모든 대회에서 43골을 터뜨렸다. 

리버풀은 4-0으로 앞선 후반 24분 피르미누가 승부에 마침표를 찍는 5번째 골을 기록했다.

AS로마도 영패는 허락하지 않았다. 후반 26분 골잡이 에딘 제코가 첫 번째 골을 넣었고 후반 40분 디에고 페로티가 페널티킥을 성공했다.

비록 패했지만 원정 경기에서 2골을 터뜨리며 홈에서 기적 같은 역전 희망을 갖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