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드루킹 사건-드루킹 뜻, 어떤 의미인가 살펴보니…‘온라인 게임에서 따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이자 유명 블로거(드루킹)인 김모씨의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김씨 일당과 돈거래를 한 민주당 김경수 의원의 봐좌관 한모씨를 조만간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김모씨가 필명으로 사용한 ‘드루킹’이라는 단어와 ‘드루킹 뜻’이 지속적으로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세간의 화제를 모았다.

앞서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민주당 권리당원인 김모씨, 일명 드루킹을 비롯한 3명을 구속한 바 있다. 이들은 문재인 정부 관련 기사 비판 댓글에 ‘공감’을 클릭하는 방법으로 여론을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다.

드루킹 블로그 화면 캡처
드루킹 블로그 화면 캡처

여기에 김모씨 무리와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연락을 주고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지난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사실무근을 주장하며 “충분히 확인하지도 않은 채 보도가 나갔다”고 주장했다.

김모씨가 사용한 드루킹의 뜻은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와우)’에 등장하는 ‘드루이드’ 종족에서 따온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게임 유저들에 의하면 ‘가장 높은 순위’를 지칭하는 것이 바로 ‘드루킹’이다.

한편, 김모씨가 운영한 네이버 카페 ‘경제적 공진화 모임’ 핵심 멤버인 또 다른 김모(필명 성원)씨는 지난해 9월 한모씨에게 현금 500만원을 전달했으며 드루킹 구속 직후인 3월 26일 다시 돌려받았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