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스푸파) 백종원, “섭외하지 않고 즉흥적으로 간 곳 많다”…#중국 #청두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백종원이 ‘스푸파’를 촬영하면서 재밌었던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성큼 여름이 다가온 20일 오후 2시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CJ E&M 센터 1층 탤런트 스튜디오에서 tvN 백종원의 미식 방랑기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기자간담회가 진행된 가운데, 백종원과 박희연 PD가 자리를 빛냈다.

백종원은 ‘스푸파’를 촬영하면서 재밌었던 여행 에피소드를 전했다. 

백종원 /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제공
백종원 /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제공

그는 “어떤 집은 섭외가 되고, 어떤 집은 정말 즉흥적이라 많은 기대 바란다”며 “제가 중국어를 좀 합니다. 중국 메뉴판을 외웠기 때문에 왠만한 10년 산 현지인들만큼 그 정도로 잘한다”고 말했다.

또 “중국은 메뉴판을 보고 시켜먹을 수 있어서 가자고 했다”고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박희연 PD는 “백종원 선생님 아무거나 드셔도 된다”며 “스트리트 푸드+푸드 파이터 처럼 맛있게 즐기면서 먹는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다”며 이 예능의 취지를 말해주기도 했다.

박희연PD /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제공
박희연PD /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제공

이어 ‘스푸파’의 재미 포인트는 “우선은 이 프로그램은 음식을 먹고 나가기 때문에 진정성이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며 “참여하는 제작진, 소재를 사용하는 것에 따라 ‘진정성’ 만큼은 많이 느낄 수 있을 거 같다”고 말했다.

또 “느낄 수 있게 표현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게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희연 PD는 “또 다른 포인트는 1. 이야기다. 이야기도 맛표현에 이야기로 끝나는게 아니라 그 나라의 그 도시에 음식에 배경이 있고 배경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환경이나 성향, 문화와도 연결이 된다”며 “무겁지만은 않게 재밌게 표현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영상을 표현할 때도 말로만 표현하면 와닿지 않을 수 있어서 음식이나 자연환경이나 좀 더 ‘다큐’스러운 방식으로 담아냈다”며 “음식 동화책을 보여주듯이 이야기와 음식을 묻어내서 만들려고 한다”고 밝혔다.

또 “길거리 음식을 푸드파이터처럼 맛있게 먹는 과정이 담길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희연 PD는 백종원과 ‘집밥백선생’ 시리즈에 이어 함께하고 된 이유도 설명했다.

박희연PD 백종원 /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제공
박희연PD 백종원 /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제공

박 PD는 “하게 된 것은 집밥을 하면서 누구든 한 번쯤은 스스로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레시피에 초점을 맞춰서 하는 프로그램이라면 레시피 얽매이기 보다는 이야기를 풀 수 있을 거 같아서 함께 하게됐다”고 말했다.

백종원의 영향을 받고 외식업으로 도전하는 청년 사업가들에게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백종원은 “외식업을 하게 된 지 25년차가 됐다. 과거에는 경쟁이 없어서 뛰어들면 바로 수익이 나 환경이 좋았다. 그런데 솔직하게 요즘은 녹록지 않다. 하지만 버텨줘야 하는데, 이건 청년들만의 문제는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외식업이 발전하려면 뛰어드는 사람이 생각이 있어야 하는데, 아직까지는 어쩔 수 없이 등떠밀려서 하는 분들이 많은 추세다. 이 일 자체가 좋고 사람 만나는게 좋다면 플러스 알파로 돈이 되는거니까 하지만 거기까지가 시간이 걸린다”며 “내 주변에도 많은 사람들이 도전했다가 포기하는 이유가 중간에 실망을 많이 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또 “너무 상처받지 말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응원의 메시지를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용기를 가지고 도전해서 기다리다보면 잘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백종원 /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제공
백종원 /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제공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는 백종원이 세계 방방곡곡 숨겨진 길거리 음식을 찾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백종원의 미식 방랑기’라는 부제에서 엿볼 수 있듯 백종원이 세계 각 도시의 맛집을 소개해 음식에 얽힌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백종원은 최근 중국 청두와 홍콩, 방콕에서 촬영을 마쳤다.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홀리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린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는 앞으로도 더욱 더 기대가 된다.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는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