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을 행사용 음식 ‘고등어추어탕’에 몰래 농약 넣은 前부녀회장 구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경상북도 포항에서 마을 행사용으로 준비한 고등어추어탕에 농약을 넣은 A씨(68·여)가 경찰에 오늘(23일) 구속됐다.

23일 경북 포항남부경찰서는 마을 공동취사장에 조리해 둔 고등어추어탕에 농약을 넣은 혐의(살인미수)로 이 마을 전 부녀회장인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1일 오전 4시께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구만1리 마을공동취사장에 몰래 들어가 미리 조리해 둔 고등어추어탕에 농약(150㎖)를 넣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고등어추어탕은 매년 호미곶면 10여개 마을이 공동으로 여는 돌문어 수산물축제를 맞아 지역 노인들에게 대접하기 위해 전날 끓여 둔 것이다. 

농약 투입 사실은 이날 오전 5시께 부녀회장 B씨 등이 행사장으로 가져가기 위해 작업장에 들어섰다 역한 냄새를 느끼고 맛을 보던 중 B씨가 구토와 함께 어지럼증을 일으켜 경찰에 신고됐다.

B씨는 병원에 이송됐으나 다행히 이상 증상이 없어 귀가 조치됐다.

경찰은 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와 차량 블랙박스 등을 분석하고 탐문수사를 통해 A씨를 사건발생 14시간만에 붙잡았다. 

뉴시스
뉴시스

또 경찰은 A씨 집에 보관 중이던 잔여 농약과 범행 시 농약을 담아 옮기고 현장 주변에 버린 용기(드링크병) 등을 확보했다.

이후 경찰은 감정을 통해 A씨가 보관 중이던 농약이 고등어추어탕에 놓은 농약과 동일 성분임을 확인했다.

특히 A씨는 최근 부녀회장 교체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과 알력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부녀회장 임기를 마치고 올해 초 재선됐으나 지난달 갑자기 사퇴했다. 

경찰은 A씨가 이 과정에서 부녀회원 및 지역주민들과 알력이 생겨 독극물을 투입한 것으로 보고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상주 농약사이다와 청송 농약소주 사건 이후 농약제조업체에서 무색무취한 농약에도 악취 성분을 첨가하고 있어 이번에 대형 인명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