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지인 및 가족 사칭 보이스피싱 증가, 올해 피해액 33억원에 달해…“금융정보 입력을 요구한다면 100% 보이스피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지인 사칭 보이스피싱이 급증하고 있다.

23일 금융감독원 측은 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에 접수된 상담건수가 총 93건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 2월 37건과 비교해 두배를 넘는 수치다.

이번달 메신저피싱 피해구제신청은 346건으로 피해액은 7억 5천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역시 지난해 5억 8000만원에 비하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메신저피싱 피해구제 신청은 현재까지 1천469건으로 피해액만 3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관련 금융감공원은 가족과 지인이 메신저로 금전을 요구할 시 반드시 본인확인을 할것을 당부했다. 또한 주기적으로 메신저 및 SNS의 비밀번호를 변경할 것을 권고했다.

뉴시스 제공

만약 상대방이 본인확인을 거부할 시 더욱 의심해봐야한다. 또한 출처가 불분명한 메시지는 보는 즉시 삭제할 것을 조언했다.

또한 보이스피싱 역시 주의의 말을 당부했다. 만약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거나 범죄사건에 연루됐다며 금융정보 입력을 요구한다면 100% 보이스피싱이라고 설명했다.

금융감독원은 “검찰·경찰·금감원 직원이라는 전화를 받으면 당황하지 말고 소속이나 직위 이름 등을 확인한 후 전화를 끊고 공식 대표번호로 연락할 것”이라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