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장, 간이 쏙 부드러운 ‘소고기장조림-소고기뭇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나와 소고기 장조림과 소고기뭇국을 만들었다.
 
22일 MBN 에서 방송된 ‘알토란-집에서 쉽게 즐기자! 고기밥상’편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나와 소고기장조림과 소고기뭇국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임성근 조리장은 장조림을 만들기 위해서 홍두깨살을 준비했고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홍두깨로 두드렸다.
 
1차로 맛술, 후추가루, 흑설탕을 넣고 고기 삶고 삶은 물에 먹기 좋게 찢은 홍두깨살을 넣었다.

이어 간장. 생강, 통마늘을 넣고 센불로 끓이다가 국물이 반으로 줄면 메추리알, 꽈리고추를 넣어 조렸다.
 
또 소고기뭇국은 냄비에 핏물 뺀 사태를 넣고 무, 으깬 통마늘을 넣어서 끓였다.
 
이어 사태와 무는 건져놓고 결따라 한입 크기로 찢고 무는 나박 썰기를 했다.
 

육수는 체에 걸러 마늘을 걷어내고 육수 반컵, 국간장, 다진마늘, 후춧가루, 소금, 고춧가루, 청양고춧가루, 된장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육수에 찢어 놓은 사태와 무를 넣고 양념장을 넣고 느타리버섯과 대파를 넣고 끓이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