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재선 도전…‘4년의 교육감 경험 강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재선 도전을 위한 공식 출마선언을 했다.

20일 오전 조 교육감은 서울시청 서소문별관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조 교육감은 “수도 서울의 교육수장으로서 문재인 정부 교육개혁을 통해 교육이 다시 희망이 되는 일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며 “균형 잡힌 교육혁신과 이해충돌의 조정자로서 단순한 문제제기를 넘어 대안을 제시하는 교육감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교육부의 균형추로써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개혁을 이루고자 한다”며 “우리 모두가 상상하는 교육선진국의담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 조희연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조희연 / 사진제공 뉴시스
조희연 / 사진제공 뉴시스

4년의 교육감 경험도 강조했다. 조 교육감은 “저에게는 4년의 교육감 경험이 있다”며 “이경험은 저 개인의 것이 아니라 서울교육 모두의 것이다. 저를 비판하시는 분도 저희가 만들어온 혁신미래교육의 목적지를 향해 함께 동행해주시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조 교육감은 또 “문재인 정부를 통해 교육 대개혁의 기회를 갖게됐고 교육에서도 문재인 정부의 개혁성이 꽃을 활짝 피워 ‘교육이 여전히 길이고 희망인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런 개혁을 완수함으로써 지난 20여 년 간 지속한 교육혁신운동의 결실을 맺는데 조희연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교육감 재선을 위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현직 교육감으로서의 직무는 일시정지됐다. 

조희연 교육감은 출마 기자회견 이후 진보 교육감 단일화를 위해 노력하는 ‘촛불교육감추진위원회’를 직접 방문해 경선 후보로서 등록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