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OST ‘레이첼 야마가타-La La La’…정해인-손예진 테마로 ‘감정선’ 섬세하게 그려낸 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JTBC 금토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이하 예쁜 누나)’(극본 김은, 연출 안판석, 제작 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의 윤진아(손예진)와 서준희(정해인)의 멜로만큼 사랑받고 있는 것이 바로 OST다. 음원 차트에서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레이첼 야마가타의 두 번째 OST ‘La La La가 오늘(20일) 정오에 공개된다.

지난주 발매된 레이첼 야마가타의 첫 번째 OST ‘Something In The Rain’은 매력적인 목소리와 감성적인 음율과 가사가 어우러지며 ‘예쁜 누나’를 따스하게 감쌌다. 이어 오늘(20일) 낮 12시(정오)에 발매되는 ‘La La La’는 진아와 준희의 감정선을 더욱 섬세하게 그려내는 곡으로, 두 사람의 설레는 로맨스 장면에 삽입되면서 새로운 OST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쏟아졌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OST ‘레이첼 야마가타-La La La’ 공개 / SNS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OST ‘레이첼 야마가타-La La La’…정해인-손예진 테마로 ‘감정선’ 섬세하게 그려낸 곡 / SNS

‘La La La’는 진아와 준희의 바닷가 첫 키스를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준 곡이다. 반짝거리는 물결이 어우러진 로맨틱한 키스 이후, 두 사람이 펜션에서 괜스레 어색하고 떨리는 시간을 보낼 때에도 함께 흘러나왔다. 감미로운 멜로디에 레이첼 야마가타의 매혹적인 목소리가 녹아들어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또한 진아와 준희의 비밀 연애에 애틋함을 더하는 데에도 한몫했다. 지난 5회에서 이규민(오륭)이 보낸 진아의 사진 때문에 싸움을 벌인 준희, 그리고 준희에 집에 갔다가 갑자기 찾아온 서경선(장소연)을 피해 옷장에 숨어있던 진아.

서로의 마음을 복잡하게 만들고 보는 이들까지 딱하게 만든 상황이 모두 지나가고 두 사람은 서로를 안아줬다. 둘만의 시간 속에 ‘La La La’가 어우러지며 이들의 사랑에 애틋함을 더했다.

레이첼 야마가타의 OST는 이남연 음악감독과 환상의 시너지를 보여주고 있다. ‘예쁜 누나’가 그려내는 이야기의 톤과 레이첼 야마가타의 음색이 잘 어우러진다고 생각한 이남연 음악감독이 직접 제안했기 때문.

이와 같이 국내 드라마 OST를 해외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것은 드문 케이스로, 이남연 음악 감독은 레이첼 야마가타가 부른 ‘Something In The Rain’의 작곡을, ‘La La La’의 작사, 작곡을 직접 맡았다. ‘아내의 자격’부터 안판석 감독과 완벽한 호흡을 맞춰온 이남연 음악감독. 이번에도 역시나 캐릭터의 감정 묘사와 작품의 분위기까지 담아내는 곡을 탄생시키며 이남연 음악감독의 작품을 고대했던 시청자들의 기대를 결코 저버리지 않았다.

웰메이드 OST로 사랑받고 있는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오늘(20일) 금요일 밤 11시 제7회 방송.

◆ JTBC 금토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정보

장르: 멜로, 드라마
방송 채널: JTBC
방송 기간: 2018년 3월 30일 ~ 2018년 5월 19일
방송 시간: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1시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몇부작인가: 16부작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재방송 채널: JTBC2, 드라마큐브
기획: JTBC
책임프로듀서: 김지연
제작사: 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
제작자: 박준서, 최관용
연출: 안판석
극본: 김은
출연자: 손예진, 정해인, 장소연 외
자막: 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 방송
HD 방송 여부: HD 제작 · 방송

◆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주요 등장 인물
손예진 : 윤진아 역 - 커피 전문 기업 가맹운영팀 소속 슈퍼바이저
정해인 : 서준희 역 - 컴퓨터 게임회사 기획 겸 캐릭터 디자이너
장소연 : 서경선 역 - 커피 전문점 운영, 서준희의 누나, 윤진아의 절친

◇ 윤진아 회사 직원들
정유진 : 강세영 역 - 가맹운영팀 대리
주민경 : 금보라 역 - 가맹운영팀 대리
이주영 : 이예은 역 - 가맹운영팀 막내
장원형 : 김동우 역 - 가맹운영팀 주임
이화룡 : 공철구 역 - 가맹운영팀 차장(밀하우스)
서정연 : 정영인 역 - 마케팅팀 부장
이창훈 : 최중모 역 - 영업지원팀 차장
박혁권 : 남호균 역 - 이사
김종태 : 조경식 역 - 대표

◇ 윤진아 가족들
오만석 : 윤상기 역 - 윤진아의 아빠
길해연 : 김미연 역 - 윤진아의 엄마
위하준 : 윤승호 역 - 대학원 박사 과정 재학 중, 윤진아의 남동생

◇ 그 외 인물
오륭 : 이규민 역 - 윤진아의 전 남자친구
윤종석 : 김승철 역 - 서준희의 직장 동료
김학선 / 전석찬 / 이시훈 / 백종승 / 양조아 / 김세온 / 김채연 / 유독현 / 유용 / 김기태 / 박강원 / 장정애 / 지헤라 / 김지성 / 김영노 / 김세환 / 이유미 / 김희원 / 최기욱 / 이형석 / 추시연 / 박상준


◆ JTBC 금토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OST
-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OST Part. 1
: 레이첼 야마가타(Rachael Yamagata) - Something In The Rain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첫 OST곡으로 미국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이자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레이첼 야마가타가 직접 작사,가창에 참여했다.

 

-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OST Part. 2

: 레이첼 야마가타(Rachael Yamagata) - La La La

 

◆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OST(삽입곡)
스탠드 바이 유어 맨 (Stand By Your Man) - 카를라 브루니(Carla Bruni)

세이브 더 라스트 댄스 포 미 (Save The Last Dance For Me) - 브루스 윌리스(Bruce Willis)

 

◆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인물관계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인물관계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인물관계도

 

◆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나이차이

◇ 드라마: 손예진과 정해인의 나이차이는 4살.

◇ 실제로는 6살 차이: 손예진 (1982년생), 정해인 (1988년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