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 소방재난본부, ‘장애인의 날’ 맞춤형 수화 동영상 제작·보급…청각장애인 재난대응 역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서울 소방재난본부에서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맞춤형 수화 동영상을 제작·보급한다.

20일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청각장애인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5분 분량 맞춤형 수화동영상을 제작·보급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날은 매년 4월 20일로 국민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기념일이다.

맞춤형 동영상은 청각장애인이 화재에 긴급히 대응하기 위한 소화기 사용요령, 옥내소화전 사용방법을 소개한다.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심폐소생술(CPR), 청각장애인을 위한 119신고요령도 포함됐다.

기사와 무관한 사진/ 네이버 이미지
기사와 무관한 사진/ 네이버 이미지

동영상은 강동소방서와 강동구 소재 한국구화학교 조신재 교사의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제작된 수화 동영상은 청각장애인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20일부터 한국청각장애인협회, 강동구청 등 공공기관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전광판을 통해 송출된다. 

시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그동안 청각장애인에게 화재 등 재난에 대비하는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방법을 모색하던 중 수화동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주변에서 화재 등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히 대처하고 더 나아가 주변 사람에게까지 적극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장애를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