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썰전’ 유시민, ‘여론조작 김모씨’ 의혹에 대해 “견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미리 기자) ‘썰전’유시민이 ‘여론조작 김모씨’에 대해 입을 열었다.

19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민주당 김 의원이 김모씨 댓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 입을 여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JTBC ‘썰전’ 방송화면 캡처
JTBC ‘썰전’ 방송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 나경원 의원은 댓글 연루 의혹에 대해 “경찰이 수사한 내용을 발표를 안 했던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이 탄생하는 데 있어 국정원 댓글사건이 이전 정권의 기반을 흔드는 역할을 했다. 민심과 여론을 조작했다는 점에서 비판을 많이 받았다”라며 “국정원 사건보다 더 무서운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유시민 작가는 “국정원 댓글사건은 국가정보기관이나 군사정기관이 국가 예산을 쓰고 공무원을 동원해 여론을 조작했기에 문제가 된 것이다. 견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시민 작가는 “이 문제에 대해서 저는 아는 게 많다. 김모씨라는 사람은 모르지만 그가 운영했떤 경공모(경제적공진화모임)라는 모임도 알고 강연도 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유시민 작가는 “전형적 라면 논평이다. (한국당 주장은) 3가지 라면이 있다.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조직적으로 자해했다면, 김모씨에게 대가를 지급했다면, 지난 대선 당신 매크로를 사용했다면. 세 종류의 라면 중에 어느 하나 해당사항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박형준 교수는 “제일 중요한 것은 공정한 거울로 달아야 한다. 경찰이나 검찰이 국정원 댓글사건 등 대선 개입 문제를 다뤘던 만큼의 무게를 가지고 다루지 않으면 사법기관이 공정한 저울 역할을 못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TBC ‘썰전’은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