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LG트윈스, 사인 훔치기 논란…‘오늘 기아전 관전 포인트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사인 훔치기’ 논란에 휩싸인 LG 트윈스가 한국야구위원회 상벌위원회에 회부되며 오늘 경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KBO 관계자는 19일 “이르면 20일 상벌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LG에 구단 관계자가 직접 상벌위원회에 참석해 설명해달라고 요청한 상태”라고 밝혔다.

지난 18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에서 LG 더그아웃에 상대 팀의 구종별 사인을 적은 종이가 붙어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논란이 커지자 LG는 “전력분석에서 정보 전달을 하는 내용 속에 주자의 도루 시 도움되기 위해 관련 내용이 있었던 것이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분명히 잘못된 것이었고 향후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인정했다.

KBO 리그 규정 제26조 ‘불공정 정보의 입수 및 관련 행위 금지’는 사인 훔치기를 금하고 있다. 

1항은 ‘벤치 내부, 베이스 코치 및 주자가 타자에게 상대 투수의 구종 등의 전달 행위를 금지한다‘, ‘경기 시작 후 벤치 및 그라운드에서 감독, 코치, 선수, 구단 직원 및 관계자의 무전기, 휴대전화, 노트북, 전자기기 등 정보기기의 사용을 금지한다. 또한, 경기 중에 구단 직원 및 관계자는 위 장비를 사용해 감독, 코치, 선수에게 그 경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고 명시하고 있다. ‘벤치 외 외부 수신호 전달 금지, 경기 중 외부로부터 페이퍼 등 기타 정보 전달 금지’라는 점도 분명히 하고 있다.  

KBO 관계자는 “LG 구단의 행동이 리그 공정성을 훼손할 수 있다고 판단해 상벌위원회를 열기로 했다”며 “규정 위반 여부는 상벌위원회에서 논의를 통해 살펴볼 부분이다. 규정의 범위를 어디까지 볼 것인가에 대해 논의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당초 LG 구단에 경위서 제출을 요청한 KBO는 구단에 직접 참석해 설명해달라고 요청한 상태. 

KBO 관계자는 “구단의 정확한 설명이 중요하니 참석해달라고 요청했다. 해당 경기 감독관도 같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시스
뉴시스

이에 오늘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릴 기아와 엘지의 경기에 야구팬들의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오늘 선발투수는 LG트윈스 차우찬, 기아타이거즈 양현종. 

차우찬은 시즌성적 2승 1패, 방어율 6.19로 기아전에서 1승을 따낸 바 있다.

양현종 또한 시즌성적 2승 1패, 방어율 2.73으로 엘지전에서 평균자책점 8.53으로 저조한 성적을 거뒀다. 

팀순위는 각각 5위, 4위다. 

특히 기아타이거즈가 이번 시리즈 스윕을 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