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경수, 오늘(19일) 경남지사 출마선언 돌연취소…‘단순 일정 연기vs사실상 불출마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일명 ‘드루킹 사건’이라고 불리는 더불어민주당원의 인터넷 댓글 조작 사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의원이 19일로 예정된 경남지사 출마선언 일정을 취소했다. 

19일 오전 8시50분께 김경수 의원 측은 출입기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오늘 오전 10시30분 예정되었던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 및 이후 일정이 취소되었음을 안내 드린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김 의원 측의 문자 메시지 발송 전인 오전 8시30분 ‘김 의원이 오전 9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한다’고 공지했다가 바로 취소공지를 하기도 했다.

민주당 측은 “김 의원 측 요청으로 기자회견 일정을 잡았다가 이를 취소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김 의원의 갑작스런 일정 취소에 당혹스러워 하는 모양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확인해보겠다”고 말을 아꼈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 뉴시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 뉴시스

당초 김 의원은 지난 17일 경남지사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었지만 ‘민주당원 댓글조작’ 연루 의혹으로 출마 선언을 이미 한차례 늦췄었다.

이번에도 그저 일정 연기일 뿐인지 아니면 사실상 불출마 확정인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인 김경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단일 후보로 추대됐지만 이번 사건에 휘말리면서 정치적 타격을 입었다. 정치권에서는 김 의원의 출마선언 일정 취소를 사실상 불출마 선언으로 받아들이는 모양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