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YB, 평양 공연 실황 담은 LIVE 음원 오는 24일 정오 발매 ‘생생한 감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록밴드 YB가 평양 공연 실황이 담긴 라이브 음원과 앨범을 발매한다.

디컴퍼니 측은 18일 “4월 24일 정오에 ‘남북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 평양 공연-봄이 온다’ 공연 실황 라이브 앨범 ‘2018 YB Live in Pyongyang’을 발매한다”고 전했다.

앞서 YB는 지난 4월 1일과 2일 두 차례에 걸쳐 평양에서 공연을 마치고 돌아왔다.

평양 공연에는 YB를 비롯해 조용필, 최진희, 정인, 알리, 백지영, 강산에, 김광민, 레드벨벳 등 총 11팀이 참여했고, 그 중 YB는 유일한 록밴드로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YB ‘2018 YB Live in Pyongyang’ 앨범 커버 이미지 / 디컴퍼니
YB ‘2018 YB Live in Pyongyang’ 앨범 커버 이미지 / 디컴퍼니

또한 YB는 2002년 이후 다시 한 번 평양 공연에 참여하게 된 팀으로 16년 만에 다시 서게 된 평양 공연에 대한 감회와 의미가 남다르다. 

4월 24일 정오에 발매되는 YB의 디지털 싱글 앨범 ‘2018 YB Live in Pyongyang’에는 이번 평양 공연에서 들려주었던 ‘나는 나비’, ‘1178’,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세 곡을 무대 위 멘트까지 포함한 실황 라이브 버전으로 실었다.

YB는 이 앨범의 발매를 위해 며칠간 밤을 새가며 후반 작업에 몰두했다는 후문이다.

현장의 부족한 사운드 문제를 후반의 믹싱과 마스터링 작업을 통해 해결했고, 보다 생생하게 현장의 느낌을 살렸다.

이와 더불어 평양 공연을 준비하는 YB의 모습과 평양에 다녀온 이후 YB 멤버들의 소감을 담은 영상도 함께 공개될 계획이다.

이 음원을 통해 나오는 모든 수익금은 남북 통일과 평화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YB의 평양 공연 실황을 담은 새 디지털 싱글 앨범 ‘2018 YB Live in Pyongyang’은 4월 24일 정오에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