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봅슬레이 4인방’ 원윤종-김동현-전정린-서영우, ‘女컬링 팀킴’ 못지않은 팀 결성 스토리…유재석의 나비효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평창올림픽’의 영웅 ‘봅슬레이 4인승팀’ 원윤종-김동현-전정린-서영우가 ‘여자 컬링팀’ 못지 않게 흥미진진한 팀 결성 비화를 공개한다.

19일 방송되는 KBS2 ‘해피투게더3’에서 ‘해투동:썰매 어벤저스’와 ‘전설의 조동아리:내 노래를 불러줘-노래방 세대공감 2탄’으로 꾸며진다. 이 가운데 ‘해투동:썰매 어벤저스’에서는 지난 2018 평창올림픽에서 값진 메달을 수확하며 전국민을 열광케 했던 ‘스켈레톤’ 윤성빈과 ‘봅슬레이 4인승팀’ 원윤종-김동현-전정린-서영우가 출연할 예정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는 ‘봅슬레이’ 4인방이 파일럿 원윤종을 중심으로 한 ‘팀원(team-won)’이 결성되기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중 김동현은 본인이 여자 컬링 팀의 김영미 선수 같은 역할을 했다고 해 귀를 쫑긋하게 만들었다. 바로 파트너들을 영입한 장본인이라고 밝혔다.

김동현은 “벤쿠버 올림픽 이후 선배들이 다 그만두고 대표팀에 혼자 남았다. 봅슬레이에 자부심도 있고 너무 즐거워 같이 할 파트너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서 추천을 받았다”며 열악했던 당시 상황을 회상해 많은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원윤종-김동현-전정린-서영우 / KBS2 ‘해피투게더3’ 방송 캡쳐
원윤종-김동현-전정린-서영우 / KBS2 ‘해피투게더3’ 방송 캡처

이후 잠시 그는 “운동을 하는 선배에게 ‘주변에 힘 좋고 빠른 사람 없냐’며 추천을 요청했는데, 선배가 ‘지금 내 옆에 있다’며 전화를 바꿔준 사람이 원윤종 선수”라고 밝혔고 신기한 인연에 현장 모든 이들이 탄성을 터뜨렸다.이에 김동현은 전정린, 서영우의 영입 비화도 연달아 공개했고 이 과정에서 봅슬레이 선수가 되기 위한 제 1의 자격요건이 ‘힘 좋고 빠른 애’라는 사실이 밝혀져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 전정린은 ‘무한도전’을 보고 봅슬레이에 입문했다고 알려진 것에 대해 “100% 사실은 아니다”라면서 해명의 기회를 요청했다는 후문이 전해졌다. 반면 봅슬레이 팀을 꾸린 김동현은 “유재석 때문에 봅슬레이를 시작했다”며 지금껏 한번도 공개되지 않은 ‘입문 비화’를 꺼내놨고 “ 유재석이 아니었으면 우리나라 국대의 역사가 이뤄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덧붙여 MC유재석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고 한다.

이에 과연 유재석이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에 안긴 ‘나비효과’의 전말이 무엇일지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동시에 ‘평창 영웅’ 팀원(team-won)의 흥미진진한 결성 스토리가 공개될  KBS2 ‘해피투게더3’는 오는 19일 목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