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우뭇가사리, 식이섬유소 풍부·칼로리 낮은 웰빙식품…‘섭취방법과 효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한천의 원료로 쓰이는 우뭇가사리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건강을 생각하는 요즘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쿡쿡TV에 따르면 우뭇가사리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우뭇가사리 / 쿡쿡TV
우뭇가사리 / 쿡쿡TV

1. 기본정보

· 구입요령 : 우뭇가사리는 남해안에서 생산된 것이 좋다. 대체로 5~6월에 생육하며 4~6월에 채취한다. 전체 해조류 생산량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 유사재료 : 한천 (우뭇가사리를 가공한 것이 한천이다.)

· 보관온도 : 0~5℃

· 보관일 : 7일

· 보관법 : 냉장 보관한다.

· 손질법 : 신선한 상태의 생물을 그대로 구입한 경우에는 물에 불리지 않고 굵은소금을 뿌려 주물러서 불순물을 제거하고 사용하면 된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홍조류에 속하는 우뭇가사리는 가사리라고도 하는데, 우리나라, 일본, 인도네시아 등에 분포하고, 한천의 원료로 이용된다.

2. 섭취정보

· 섭취방법 : 우뭇가사리는 한천의 원료로 쓰이며 양갱을 만들 때도 이용되며 우뭇가사리 묵밥, 샐러드, 냉채, 무침등으로 먹는다. 우무로 만든 묵 외에도 우뭇가사리를 그대로 넣은 우뭇가사리 된장국이 있으며 주로 겨울철에 즐겨 먹는 별미다.

· 궁합음식정보 : 우뭇가사리묵밥 (미네랄, 요오드, 칼륨 등도 풍부한 우뭇가사리 묵은 당분을 많이 함유한 쌀과 잘 어울리는 궁합이다.)

· 다이어트 : 미네랄, 요오드, 칼륨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저칼로리 식품으로 비만 환자에게 적합하다.

· 효능 : 비만 예방 (주성분은 갈락토오스이며 영양적가치는 적으나 여름의 미각으로 친숙한 우무의 원료, 한천의 원료로 이용되며 배변작용을 좋게 하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이용된다.)

· 영양성분

우뭇가사리 영양성분 / 쿡쿡TV
우뭇가사리 영양성분 / 쿡쿡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